[광화문/인사동/안국/종로 맛집] 직장인 점심 한식메뉴 공개 (나들이 오세요)

2021. 4. 1. 14:55선비의 맛 (맛집)

 

 

 

안녕하세요

 

선비운전수입니다.

 

 

 

 

요즘 날씨가 풀리면서

쳐져있던 기분도 좋아지고

날씨가 춥지 않으니

점심식사 겸 조금 먼 곳까지 산책을 나갈 수 있게 되었어요

 

 

 

 

광화문/인사동/안국/삼청동/종 일대의 직장인, 나들이객을 위한

맛집 지도를 완성하겠다는 의무감으로..

오늘도 열심히 포스팅을 해봅니다

 

 

오늘 방문한 곳은

종로구 인사동에 위치한

한식집 <인사동 그 집>입니다.

 

 

우선 모던한 인테리어 먼저 보고 가실게요~~~~~

 

 

진짜 한옥집이었나봐요

가운데 네모난 마당 공간이 있고

마당을 감싸는 모양으로 건물이 지어져 있는데

 

식당으로 쓰기 위해서

벽을 모두 튼 것 같네요

 

옆 테이블에 식사하고 계신

외국인 커플이 있어서

사진을 막 찍진 못했어요~!!

 

 

 

 

 

그럼  이제 메뉴판 보고 가실게요~~~

 

인사동해물온밥, 찜닭, 닭볶음탕, 그집 징기스칸(샤브샤브), 그집 만두전골
해물파전, 두부김치, 골뱅이 소면, 궁중불고기떡볶이, 인사동해물떡볶이, 메밀전병
버섯불고기+해물된장찌개, 보쌈+해물된장찌개, 철판 소갈비찜, 철판 오징어볶음, 해물어묵전골, 불고기낙지전골

 

철판버섯불고기, 닭불고기, 고추장제육불고기 + 야채말이

 

한우육회비빔밥, 어묵탕, 된장찌개, 순두부뚝배기, 옛국밥, 낙지 돌솥비빔밥, 옛날 강된장비빔밥, 철판오징어불고기

 

 

음주류 (동동주, 막걸리, 대나무 통술, 모과차, 유자차, 국화차 등이 있어요)

 

 

 

 

저는 점심 때 직원들이랑 온 거라

전부 1인메뉴로 주문했습니다.

 

 

점심식사시간 한시간은 소중하잖아요...

빨리 먹고 양치질까지 마쳐야하니까요..!!

 

 

 

이건 제가 주문한 철판 버섯불고기입니다.

미역국이 같이 나왔네요

 

맛있는 건 한번 더 찰칵... 때깔이 좋네요

 

 

 

 

낙지돌솥비빔밥입니다.

 

 

 

 

이건 또 다른 직원이 주문한

철판 고추장 제육 불고기입니다.

 

채소가 듬뿍 들어갔네요

 

 

 

 

 

 

 

전체샷..

 

 

 

저기 네모난 접시에 담긴 음식들이

거의 생? 야채이더라구요

 

 

양파, 파프리카, 생오이 그리고 달걀말이인데

먹으면서 반찬이 좀 약하다...

손이 가는 게 없네 ... 하면서 먹었어요

 

 

 

 

 

 

그런데 포스팅을 하면서 알게된 사실!!!!!

 

 

저게 기본 밑반찬이 아니라

다른 직원 한 명은

코로나 예방 신메뉴 <철판 버섯불고기 야채말이>에 딸려나온

쌈채소들이었어요...!!!!!

 

 

 

 

소고기랑 돼지고기, 낙지 전부 외국산이고

밑반찬이 적어서 아쉬웠는데

그나마 나온 밑반찬도 세트메뉴를

안시키면 안나오는 것이었다니...!!!

 

 

안국역에 있는 푸짐한 한식집 <한가네>에 너무 길들여 졌나봐요..ㅎㅎㅎㅎㅎㅎ

 

여기는 정말 푸짐~~~~하게

좀 오바해서 상다리가 부러지게 나오는 스타일이라

반찬으로 배를 채우거든요

 

 

 

 

 

 

 

여기는 좋은 분위기에

대기 없이 조용히 밥먹기 가기 좋은 곳이라고

생각하심 될 것 같아요

 

맛은 그냥저냥 평타였어요!!

 

 

 

 

 

주소: 서울 종로구 인사동12길 3 (관훈동 68)

(안녕인사동 근처에 있습니다.)

 

전화번호: 02-737-0575

 

 

 

 

쓰다보니 오늘 먹은 점심이 조금씩 소화되기 시작하네요

내일은 샌드위치를 포장해서

정독도서관에서 벚꽃 구경을 하고

먹기로 했는데요

 

 

기대됩니다

 

 

또 맛있는 집 추천으로 돌아오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