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동 한식 밥집 추천] 정선할매 곤드레밥 본점 - 건강식으로 좋아요

2021. 5. 2. 00:00선비의 맛 (맛집)

 

 

 

안녕하세요

선비운전수입니다.

 

 

요즘 점심때 열심히 한식집을 찾아다니고 있어요

 

 

여기는 저번에도 포스팅한 적이 있는 것 같은데

제가 좋아하는 메뉴 중 하나

곤드레밥을 파는 집이에요!!!!

 

 

늘 가던 곳으로 갔는데 바로 앞 건물로 이전한 것 같더라구요

 

분위기가 더 좋아졌네요

 

 

 




한식과 샹들리에의 조합~~~~


가게가 더 환해지고 한옥 느낌이 강해졌어요

 

 

 



벽에 자개 옷장 문? 이 붙어있네요




 

저거 어렸을 때 할머니, 할아버지 방에 있던 옷장이랑 똑같은데...

옷장을 떼서 붙인 게 맞겠죠?

 

이런 분위기 너무 좋아요..ㅎㅎㅎㅎㅎㅎㅎ

 

 

 








 

곤드레밥을 먹는 방법입니다!!!!

 

간장 또는 강된장에 비벼 먹으라고 하네요

 

저는 짠 음식을 싫어해서

간장 없이 그냥 먹었는데요

 

반찬 한 입 먹고 삼삼한 곤드레밥 한 입 먹으면 넘 좋았어요

 

각자의 취향에 맞게 맞춰 먹어보아요ㅎㅎㅎㅎㅎㅎ

 

 

 

 

 



곤드레밥 전문점이라 생각했는데 곤드레밥 + 게장 전문점이네요~




20년 전통이라니 멋집니다

 

올 때마다 항상 점심 특선을 먹었는데요

생각보다 많은 메뉴가 있었어요

 

 

 

소갈비찜이 나오는 할매스페셜이나 황태구이가 나오는 황태정식이 땡깁니다

다음에 한 번 저녁 시간에 와서 먹어보아야겠네요

도전~!!

 

 

 

 

 

 

 

 

 



점심 특선에는 초당순두부가 나오는데




추가 메뉴로도 주문이 가능한 메뉴이네요

 

곤드레 막걸리 7,000원도 떙깁니다..

 

 

 




풀은 방풍나물인가요?

제가 좋아하는 미역줄기 나물과 양배추쌈, 깍두기, 젓갈, 어묵조림이 나왔습니다.

 

 

 



밥은 수북이 쌓아주시는데요




각자 먹을 만큼 덜어먹으면 되고

더 달라고 하면 리필도 해주시니

부담 없이 드시면 됩니다

 

 

딱 한 번 리필해서 먹었었는데

많이 주셔서 남기기 죄송해 다 먹었더니

그날 오후는 정말 졸리더라구요 ㅎㅎㅎㅎㅎㅎㅎ

 

담에 더 먹고 싶으면

정말 한 숟갈만 더 달라고 말씀드려야겠어요

 

 



간장게장입니다




이 날 다른 반찬 먹는데 정신이 팔려서 게장은 안 먹고 집에 왔는데

간장게장 맛집이란 걸 알았으면

한 마리 꼭 먹고 왔을 거예요 아쉽네요ㅠ^ㅠ

 

 

 

제육볶음입니다



원래 고기가 메인인 데다가 고기를 좋아해서 많이 먹게 되는데

다른 반찬들이 맛있어서 채소 먹다 보니 손이 잘 안 갔어요!!!

 

 




초당순두부



삼삼하고 고소하니 맛있습니다

 

 

 

 



곤드레밥 한 번에 된장국 한번




곤드레밥 한번에 초당순두부 한번

 

먹으면 밥이 쭉쭉 넘어가요

 

 







 

골목길 사이에 위치한

고즈넉한 느낌의 정선할매곤드레밥 본점 전경입니다

 

 

입구가 좁아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위치는 "서울 종로구 인사동8길 13"입니다.

 

 

한식 드시고 싶을 때 가보시면 좋을듯하네요

맛집 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