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안국역/ 종로/ 삼청동 맛집] 언제먹어도 무난한 봉추찜닭

2021. 4. 30. 00:00선비의 맛 (맛집)






뭐 먹을까 고민하다가


닭+누룽지가 땡겨서

봉추찜닭으로 고고합니다.

 

 

 

신난 뒷모습..

 

 

 




메뉴 보면서 들어가지만

점심은 무조건 뼈 없는 찜닭이죠

 

왜냐구요?

직장인에게 점심시간은 금이니까요

 

빨리 먹고 뭅뭅(move move)

커피 마시러 가야 합니다..!!

 

 

 

 






 

기본 맛이 매콤한 맛이래요

매운 거 먹으면 콧물 흘리는 맵 찔이지만

맵부심이 있기 때문에

안 매운맛, 순한 맛은 거들떠보지도 않아요~~~~

암요~~~~

 

 

 

 

 

 




조금 늦게 가서 그런지

한 테이블 밖에 없어서

찜닭이 금방 나왔습니다!!!!












반짝이는 당면

맛있는 간장소스의 윤기...

 

 

 

맛있는 건 한번 더!!!!!




 

 

 

 

 

그리고 요요 누룽지를 꼭 먹어줘야 합니다

넘먹고 싶었거든요ㅠ^ㅠ

 

 

 

 

 

누룽지를 으깨서 적당히 간이 배게 하고

닭 한 입

누룽지 한 입

번갈아 가면서 먹으면

 

이곳이 천국입니다..♥

 

무한대로 들어가잖아요ㅠㅠㅠㅠㅠ

 

 

 

봉추찜닭 누룽지가 좋은 건

 

집에서 누룽지 만들면

일반 밥이 많이 나오고

누룽지는 적어서 항상 아쉽잖아요

 

근데 봉추찜닭은 밥 거의 대부분이

노릇하게 구워져서

바삭바삭하니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글을 적다 보니 또 먹고 싶네요

 

 

 

 

 

 



항상 먹는 메뉴



찜닭(또는 뼈 없는 찜닭 - 매콤한 맛) + 누룽지 조합만 먹었는데

생각보다 많은 메뉴가 있어요

 

두 가지 치즈, 두가지 떡, 치즈떡, 강황 떡 등

 

 

 

 

 

그치만 다음에 와도 늘 먹는 메뉴 그대로 먹을 것 같네요

 

더 추가한다면 참이슬 정도..?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1인 찜닭 반상 메뉴도 있습니다


퇴근길에 배고프면 혼자 간단히 먹고 가기 좋을 것 같은데요

포장도 가능한데

 

저는 닭을 좋아하기 때문에 산다면 한 마리 다 사갈 것 같지만

닭을 많이 안 좋아해서 맛만 보고 싶은 분께는 좋은 메뉴네요













 

 

봉추찜닭은 K Twin tower 지하 1층에 있습니다!!

서울 종로구 종로 1길 50 봉추찜닭 광화문점

 

 

 

갈 때마다 가난했던 대학생 시절을 떠올리게 하는 봉추찜닭....

 

그땐 돈이 없어서

특별한 날에 한 번씩 갔었는데요

 

굵직한 당면에 밥 한 숟갈 먹으면 어찌나 맛있던지

요즘도 추억이 새록새록하네요

 

 

 

닭은 늘 옳지만 특히 봉추찜닭은 맛있습니다

 

없어지지 말구 오래오래 지속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