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진동/ 종각역 맛집] 현지의 맛 - 베트남 쌀국수 사이공 - 해장국으로 추천

2021. 5. 5. 00:00선비의 맛 (맛집)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서

저는 정말 쌀국수를 좋아하는

쌀국수 매니아라는 점을 밝힙니다

 

 

 

뭐 특별한 곳에 찾아다니는 건 아닌데

일주일에 5번은 쌀국수를 먹을 수 있고

쌀국수 컵라면으로 며칠 연속 저녁을 해결하는 정도..

 

컵라면 2개 이상 안 먹는데

백제 쌀국수 컵라면은 2개 먹고 조금 아쉬운 정도로

쌀국수를 좋아합니다

 

 

 

 

제가 근무하는 광화문 인근에는

생각보다 맛있는 쌀국수집이 없어서 조금 아쉬웠는데요

 

 

진짜를 발견했습니다!!!!!!!

 

 

우선 메뉴판입니다.

 

 

 

이름부터 맛집 느낌 <베트남 쌀국수 SAIGON>






쌀국수 생면이라니

우리가 먹는 건 건면인가 봐요

 

 

생안심 쌀국수, 양지차돌, 치킨, 해산물 쌀국수와

세트메뉴가 있습니다.

 

 

그리고 버섯 볶음면, 생해물볶음면 등등이 있네요

 

 



파인애플 볶음밥 사진을 보며

여기는 찐이다!!! 를 외쳤습니다

 

 

저는 음식점에 가면 제일 기본 메뉴랑 유명한 메뉴를

꼭 먹어봐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래서 고민 1도 없이 기본 쌀국수를 주문했는데

여기는 다른 음식들도 꼭 먹어보고 싶더라구요

 

 

 

코로나가 좀 잠잠해지면

직원들이랑 퇴근하고 와서

저 파인애플 볶음밥이랑 다른 메뉴들

꼭 먹어보기로 약속했어요

 

 

 

그리고 특변한(?) Special Menu 오바마 분짜 세트도 시도해보려구요 ㅎㅎㅎㅎㅎ

 

 

 

 





진짜 외국인이 운영하는 가게라고 생각한 게

음식이 다 나가면 보통 한국 가게는 SOLD OUT이라고 되어 있는데

정말 정직하게 "없습니다!"라고 표시해뒀더라고요 ㅎㅎㅎㅎㅎㅎ

 

 

인기가 많아서 다 팔린 거 같진 않고

비주류 메뉴라 그냥 안 파는 것 같아요

 

 

 

 

 

 

 

 

 

 

 

 

 

 




메뉴 구경 신나게 하는 동안 금방 쌀국수가 나왔습니다.



그릇이 정말 두꺼운데

뜨겁게 달구어졌더라고요

 

그래서 먹는 내내 쌀국수가 식지 않고

국물이 뜨거워서 더 맛있게 느껴졌습니다

 

 

양도 많구 채소도 많이 들어간 데다가

제일 맛있는 건 국물 맛이었어요

 

진한 육수가 어제 먹은 와인 때문에 남아있는

숙취를 훌훌 풀어내 주는 데

 

저희 옆 테이블에 앉은 손님 네 분도

캬~~~ 속이 풀린다 하면서 정말 맛있게 드시더라구요

 

 

해장하러 오는 남자 손님들이 많은 것으로 보였어요

 

해장국으로 인정..!!!!

 



가게 모습인데요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진 않지만

여기저기 베트남 소품들이 막 있구

테이블이 많아요

 

 

손님이 많아져도

워낙 넓어서 거뜬히 커버될 것 같네요

 

 







생안심, 닭고기, 돼지고기, 해산물, 쌀은 국내산이고

양지차돌은 호주산이네요

 

그리고 쌀국수랑 사이공 사장(?)은 베트남산이라고

 

이게 베트남식 개그인가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여기서도 오타가 눈에 띕니다. '찿'아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ㅎㅎㅎㅎㅎ

 

 

 

 

 

 




다음엔 새우랑 마늘 볶음밥도 먹어보고 싶습니다.. 궁금..

 

 

 

 

 

 

 

 

 

 

 

 

사이공은 종로구 종로 19 르메이에르종로타운 A동 1층에 있습니다.

 

르메이에르빌딩은 새로운 입구로 들어가면

지하 1층은 갈 때마다 길을 잃어버려서

 

조금 쫄았었는데요

 

 

 

다행히 1층은 상가가 그리 많지 않은 데다가

A동으로 딱 구분되어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별 다섯 개 ★★★★★ 찐 맛집으로 인정

다음에 또 해장하러 갈 거예요

추천합니다.